홈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이메일사이트맵
발과건강파고드는발톱발/발톱무좀발바닥의굳은살/티눈/사마귀푸스플레게이용한발치료
 
발상담하기
듀오피부과
 
 
   
  얼굴이나 몸매는 나무랄데 없이 아름다운 여성들도, 막상 맨발은 그리 예쁘지 못한 사람이 많은데, 이는 주로 굳은살 때문이다.
굳은살은 마찰이 많고 압박이 많이 되는 부위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내는 일종의 방어기전으로, 주로 하이힐 착용 때문에 생긴다. 심하면 발뒤꿈치가 균열이 되고 피도 나며 세균감염도 잘 되기 때문에, 방치해두면 곤란한 질환이다.
우리가 목욕후 집에서 굳은살을 손톱깎기나 각종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어도 곧 같은 자리에 다시 굳은살이 자리잡는 것은, 여전히 굳은살이 생기는 원인은 똑같이 주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발 안쪽 발바닥에 폭신한 깔창을 깔아주고, 주로 압박되는 부위에는 특수패드를 깔아주면서, 불편하고 좁은 하이힐 착용을 줄여주는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선진형 발치료 장비인 푸스플레게 치료를 통해, 심한 굳은살 부위를 통증없이 제거해줄 수 있게 되었다.
 
   
  티눈은 잘못된 신발 착용 때문에 주로 생겨나게 된다. 꽉 조이는 신발을 장시간 신게 되는 경우에 주로 생기게 되는데 외부의 압박으로 가운데가 조여지게 되면서 발가락끼리 더 가깝게 밀착되어지는데 그 부위의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스스로 막기 위한 방어벽으로 생기게 되는 것이다. 티눈과 굳은살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티눈은 딱딱해진 부위가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티눈은 수술로 없애면 완치 된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티눈을 수술로 제거하더라도 좁은 신발을 계속 신는다면 티눈은 다시 생겨나게 된다. 그러므로 발의 건강이 신체의 건강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늘 염두에 두고, 신발을 고를 때는 발이 편한지를 먼저 본 후에 디자인이나 유행을 생각하는 것이 나중에 있을지 모르는 발의 고통을 막을 수 있는 예방책이 될 것이다.
티눈의 치료는 티눈 부위를 실리콘으로 보호하면서 압박을 완화해 자연적으로 치유 되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티눈은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재발 또는 세균 감염 등을 통해 치료가 아주 어려운 복합적인 피부 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
 
   
  사마귀는 티눈과 비슷하지만 통증이 없고 여러 개가 모여서 생기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티눈과 사마귀를 구별하기는 상당히 어렵고 사마귀를 티눈으로 잘못 알고 티눈 연고를 바르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구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개인정보보호정책